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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관심거리는 바울로의 구재에 대한 공감가 새댁공조설이었다고 주장하는 것이 아니다. “새 각도을 비판하는 이들이여, 부디 각광해 달라. 나는 바울로을 펠라기우스주의적 혹은 반(半)-펠라기우스주의적으로 수역하는 것을 부채질진념는 결심도 없다. 나는 나를 비롯한 구세주 안에 있는 전 교도들이 아등의 삶을 통해서 마지막 당일까지 ‘겸공하게 나아가는 기구’(성공회 기구서에 포함된 기구문 중 단독-역주)를 하고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G. ” (206쪽) 본서는 제임스 D. 던의 논문집 The New Perspective on 바울로 (Mohr Siebeck, 2005)의 제1장에 실린 논문을 국어로 수역하여 펴낸 것이다. 본서에서 가져가다 곡절은 다음과 같다.

” (225쪽)머리글 / 9 제1장 개인적인 추념 / 15제2장 걸리다 무질서들과 곡해들에 대한 변명 / 512. (1) 새 각도은 그야말로 전통적인 종교개혁운동의 동지칭의 교법에 대한 반제 및 논박으로서 형성된 것인가? (2) 새 각도은 ‘법의 동작들’을 국부 ‘경계 보람’ 격로 그 의미를 축소해 버렸는가? (3) 새 각도은 법에 대한 바울로의 반대를 단순히 법에 대한 (유대교적) ‘각오’로 축소했는가? (4) 새각도은 안디옥 문제이 일어나기 전까지는 바울로의 칭의 교법가 형성되지 않은 것으로 만들어 버렸고, 고로 바울로 가스펠의 근본적인 가치을 내실하고, 바울로 가스펠을 기독교인 내방에서 발생한 관계 과제에 대한 실용적인 해답 격로 격하해 버렸는가? (5) 갈라디아서 3:10-14를 어떻게 설명할 수 있는가? (6) 로마서 3:20; 4:4-5; 9:11-12은 ‘동작에 의한 의’가 여전히 근본적인 쟁점이었다는 사실을 보여주지는 않는가? 새 각도은 이에 어떻게 대답하는가? (7) 새 각도은 바울로서신에 나오는 바울로의 법과의 분리을 충분히 심각하게 다루지 않은 것 아닌가? (8) 뒤의 바울로서신, 특별히 에베소서 2:8-10, 게다가 디모데후서 1:9-10과 디도서 3:5-6은 전통적인 수역을 지지하지 않는가? (9) 바울로에게는 사실 구재론의 ‘권약적’ 측면/경과이 과히 일관되게 나타나지 않지만, 샌더스가 이를 과장한 것은 아닌가? (10) 제2성전기 유대교의 구재론에는 (종말관적) 구재이 법의 권복에 의존한다고 보는 측면/경과도 존재하는데, 새 각도이 이를 충분히 인식했을까? 반면에, 새 각도을 반대하는 군영은 ‘신념의 권복’에 대한 바울로의 계시과, 기독교인도 역시 그들의 동작에 따라 심리을 받을 것이라는 계시에 당한 무게을 두었는가?(11) 바울로이 기독교인에게 고대하다 권복을 이스라엘에게 요구된 권복과 비교할 때, 그 가지나 개성(보혜사이 가능하게 한다는 개성) 면에서 차이가 있는가?(12) 만약 제2성전기 유대교와 바울로의 구재론이 동일하게 ‘권약적 법주의’라는 측면에서 정의될 수 있다면, 구세주는 왜 필요한가? 새 각도은 구세주의 당위성과 그의 사역에 너끈하다 무게을 두고 있는가(롬 8:33-34)? “지어는 ‘다다 신념만으로 의롭다 함을 얻는다’는 교법와 관련하여, 스스로 정통이라 변사하는 자들이 특정한 공식적인 묘사을 내세우는 것조차도 가스펠의 진리를 흐리는 ‘동작’의 단독가 될 수 있다! 각하에도 여전히 동지칭가치 가스펠에 추가하여 딴 무언가를 근본이라고 주장하면서 하나님의 테이블이나 도착 사역에서 딴 성도들로부터 기신을 ‘분리’진념는 많은 베드로들이 존재한다. 1 반-루터주의? / 542. 2 법의 동작들 / 652.

4 차후에 발전된 것인가? / 92제3장 의논의 발전 / 1033. 3 그르다 각오/곡해? / 762. 1 (5) 거듭 갈라디아서로 / 1043. 2 (6) 로마서 공감하기 / 1103.

4 (8) 후기의 바울로 / 134제4장 좀 더 실질적인 논점 / 1434. 3 (7) 바울로은 법과 ‘별리’했는가? / 1253. 1 (9) 일관성에 관한 과제 제시 / 1454. 2 (10) 궁극 칭의 / 1694.

4 (12) 구세주에로 참가 / 208제5장 결단 / 225 감안 기록 / 231고사 검색 / 247제임스 D. 3 (11) 동작에 따른 심리 / 1884. G. 던영의 세계적인 신약학자로 글래스고대배움터(M.

, B. A. D. )와 케임브리지대배움터(Ph.

, D. D. D. )에서 글공부했으며, 2002년 SNTS 의장직을 역임했다.

국어로 수역된 대표적인 저작으로는, 『구세주와 영』(감은사 기초), 『로마서』(WBC; 솔로몬), 『바울로신학』(CH북스), 3도끼으로 나온 생생식기 기독교 연속(새너울더하기) 등이 있다. 2003년에 더러움대배움터 신학부에서 광선풋 석좌교수로 은퇴했다. https://gpf. kr/RKRyd바울로에 관한 새 각도이란 머인가?: 기원, 정의, 미래 [갓피플몰]gpf.

kr 밑는 원서 링크 (이 원서의 1마련 수역한 거) https://a. co/d/02my0w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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