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bc247 새관점이란 무엇인가?(개정판/ 바울에 던) 제임스 G. 관한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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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관심거리는 바울의 구재에 엄동설한 이해가 새댁공조설이었다고 주장하는 것이 아니다. “새 관점을 비판하는 이들이여, 가급적 각광해 달라. 나는 바울을 펠라기우스주의적 혹은 반(半)-펠라기우스주의적으로 번역하는 것을 부채질하려는 결심도 없다. 나는 나를 비롯한 구세주 안에 있는 전 교도들이 우리의 삶을 통해서 결국 당일까지 ‘겸공하게 나아가는 기구’(성공회 기구서에 포함된 경문 중 단독-역주)를 하고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G. ” (206쪽) 본서는 제임스 D. 던의 논문집 The 빅애플 Perspective on 바울로 (Mohr Siebeck, 2005)의 제1장에 실린 논문을 국어로 번역하여 펴낸 것이다. 본서에서 가져가다 곡절은 다음과 같다.

” (225쪽)머리글 / 9 제1장 개인적인 추념 / 15제2장 걸리다 무질서들과 곡해들에 엄동설한 해명 / 512. (1) 새 관점은 과연 전통적인 종교개혁운동의 동지칭의 교법에 엄동설한 반제 및 논박으로서 형성된 것인가? (2) 새 관점은 ‘법의 동작들’을 국부 ‘경계 보람’ 정도로 그 가치를 감축해 버렸는가? (3) 새 관점은 법에 엄동설한 바울의 반발를 단순히 법에 엄동설한 (유태교적) ‘각오’로 감축했는가? (4) 새관점은 안디옥 문제이 일어나기 전까지는 바울의 칭의 교법가 형성되지 않은 것으로 만들어 버렸고, 고로 바울 가스펠의 근본적인 가치을 내실하고, 바울 가스펠을 기독교인 내방에서 발생한 간 과제에 엄동설한 실용적인 해답 정도로 강급해 버렸는가? (5) 갈라디아서 3:10-14를 어떻게 설명할 수 있는가? (6) 로마서 3:20; 4:4-5; 9:11-12은 ‘동작에 의한 의’가 여전히 근본적인 쟁점이었다는 사물을 보여주지는 않는가? 새 관점은 이에 어떻게 대답하는가? (7) 새 관점은 바울서신에 나오는 바울의 법과의 분리을 충분히 심각하게 다루지 않은 것 아닌가? (8) 뒤의 바울서신, 특별히 에베소서 2:8-10, 게다가 디모데후서 1:9-10과 디도서 3:5-6은 전통적인 번역을 지지하지 않는가? (9) 바울에게는 사물 구재론의 ‘권약적’ 곁/흐름이 과히 관통되게 나타나지 않지만, 샌더스가 이를 과장한 것은 아닌가? (10) 제2성전기 유태교의 구재론에는 (종말관적) 구재이 법의 권복에 의존한다고 보는 곁/흐름도 존재하는데, 새 관점이 이를 충분히 인식했을까? 반면에, 새 관점을 반발하는 진영은 ‘신념의 권복’에 엄동설한 바울의 계시과, 기독교인도 과시 그들의 동작에 따라 심리을 받을 것이라는 계시에 당한 무게을 두었는가?(11) 바울이 기독교인에게 기엄동설한 권복을 이스라엘에게 요구된 권복과 견주다 때, 그 종류나 개성(성령이 가능하게 한다는 개성) 면에서 간극가 있는가?(12) 만일 제2성전기 유태교와 바울의 구재론이 동일하게 ‘권약적 법주의’라는 곁에서 공정될 수 있다면, 구세주는 왜 필요한가? 새 관점은 구세주의 필요성과 그의 사역에 너끈하다 무게을 두고 있는가(롬 8:33-34)? “지어는 ‘다다 신념만으로 의롭다 함을 얻는다’는 교법와 관련하여, 스스로 적류이라 자처하는 자들이 특정한 공식적인 묘사을 내세우는 것조차도 가스펠의 사실를 흐리는 ‘동작’의 단독가 될 수 있다! 각하에도 여전히 동지칭가치 가스펠에 추가하여 다른 무언가를 근본이라고 주장하면서 하나님의 테이블이나 도착 사역에서 다른 성도들로부터 기신을 ‘분리’하려는 많은 베드로들이 존재한다. 1 반-루터주의? / 542. 2 법의 동작들 / 652.

4 이금이후에 발전된 것인가? / 92제3장 의논의 발전 / 1033. 3 그르다 각오/곡해? / 762. 1 (5) 거듭 갈라디아서로 / 1043. 2 (6) 로마서 이해하기 / 1103.

4 (8) 뒷기약의 바울 / 134제4장 좀 더 실질적인 논점 / 1434. 3 (7) 바울은 법과 ‘결별’했는가? / 1253. 1 (9) 관통성에 관한 과제 제시 / 1454. 2 (10) 궁극 칭의 / 1694.

4 (12) 구세주에로 참가 / 208제5장 결단 / 225 감안 기록 / 231고사 검색 / 247제임스 D. 3 (11) 동작에 따른 심리 / 1884. G. 던영국의 세계적인 신약성경먹물로 글래스고대배움터(M.

, B. A. D. )와 케임브리지대배움터(피에이치.

, D. D. D. )에서 글공부했으며, 2002년 SNTS 의장직을 역배했다.

국어로 번역된 대표적인 저작으로는, 『구세주와 영』(감은사 기초), 『로마서』(WBC; 솔로몬), 『바울신학』(CH북스), 3도끼으로 나온 생생식기 기독교 시리즈(새물결더하기) 등이 있다. 2003년에 더러움대배움터 신학부에서 라이트풋 석좌교수로 인퇴했다. https://gpf. kr/RKRyd바울에 관한 새 관점이란 머인가?: 근원, 공정, 내일 [갓피플몰]gpf.

kr 밑는 원서 링크 (이 원서의 1마련 번역한 것임) https://a. co/d/02my0w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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