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염끕끕수란 머이며, 검사는 왜 할까?금번에는 혈액검사 문항 중 염끕끕수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염끕끕수에 대한 검사는 우리의 몸이 균에 전염되었을 때 염 유무와 그 심한 격를 알아보기 위험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버릇염 끕끕수는 전염 없이도 높게 나오는 과우들이 있는데요.
첫째, 비대인 공기가 지속될 때는 몸에 딴 과제가 없음에도 버릇염 끕끕수가 높게 나올 수가 있습니다. 두번째, 류마티스 관절염이나 심상성낭창 등의 자가면역성 염에서도 끕끕수가 높게 나올 수 있겠습니다. 2. 염끕끕수 검사 문항 가지대표적인 염 표로는 C-반응성난백 CRP와 붉은피톨심침빠르기 ESR 그리고 흰피톨 WBC 가 있습니다.
A. C-반응성난백 CRP 참고치(출처 : GC녹십자가료재단법인 검내용목 CRP(용량))CRP(용량) : 0. 00 ~ 0. 49 (mg/dL) 증다하는 까닭염 생성 6겨를 안에 빠르게 등귀하기 땜에, CRP의 등귀은 염의 제일 첫번째 기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 반감기가 19겨를으로 짧고, 얼마나 많이 생산되느냐에만 반영을 받기 땜에 끕끕수를 통해 염의 심한 격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가미 설명 및 독특내용예를 들어보겠습니다. 감기가 심하다고 생각해서 검사를 받아보니 CRP 끕끕수가 10을 넘으면 이 환자는 단일 감기가 아니라 폐렴 등 중병으로 판단해 입원가료가 기중하다 수 있습니다. 이처럼 CRP는 염이 있고, 그 염이 얼마나 심한지 확인하고, 그에 따른 가료 방향을 걸음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기준입니다.
B. 붉은피톨심침빠르기 ESR참고치(출처 : GC녹십자가료재단법인 검내용목 ESR)남성 : ≤ 20 (mm/휴먼릴레이션스)부녀 : ≤ 25 (mm/휴먼릴레이션스)증다하는 까닭ESR 끕끕수는 CRP와 달리 혈액 내 여러가지 염과 관련된 난백들의 반영을 받습니다. 또 CRP에 비해 반응이 느린데요. 염이 생색면 1~2일 후에나 끕끕수가 등귀하고, 염이 극복됨에 따라 몇 주에서 몇 달에 걸쳐 천천히 고개 레벨으로 회복합니다.
고로 CRP와 비교를 통해 염이 생긴 계제를 파악해 볼 수 있고, 버릇염을 확인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가미 설명 및 독특내용만약 검사결과 CRP는 등귀했고 ESR은 고개이라면 염이 굉장히 근간에 생겼거나, 심근경색이나 혈전색전증 등의 딴 염성병을 불신해 볼 수 있습니다. C. WBC참고치(출처 : GC녹십자가료재단법인 검내용목 WBC)WBC는 흔히 우리 몸의 군대라고 하는 흰피톨들의 수를 말하는데요.
흰피톨가 피 안에 얼마나 많이 있는지를 나타내는 기준입니다. 보통 흰피톨의 수가 uL당 4,000 ~ 10,000 구간 안에 있으면 고개으로 고변 있습니다. 증다하는(감소하는) 까닭흰피톨는 우리 몸의 군대 답게 균과 같은 외부의 적군이 난입해 들어오면 그 끕끕수가 증다합니다. 끕끕수가 10,000을 홀짝 건너다다각 균전염을 불신해볼 수 있습니다.
가미 설명 및 독특내용다만 만약, WBC가 고개 상한치를 2배를 훨씬 초과하면. 이를 테면 4~5만 넘게 올라간다각, 균 전염이 아닌 딴 흰피톨 증다 병을 생각해 봐야겠습니다. 3. 검사 관련 경고내용끝으로 경고내용을 부탁 드리자면, 이렇다 검사들을 통해 염의 유무를 파악할 수는 있지만, 염 생성의 까닭과 날카롭다 곳를 밝혀내기는 어렵습니다.
고로 염끕끕수는 어디여까지나 보조적인 길으로서, 더욱 구체적인 결과를 위험선 귤정가 환자를 직접 고변, 군력검사, 영상촬영 등의 가미 검사를 동원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