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1942 그 스트라이커즈를 탄생시킨 1945 고전

이 경기은 사물 1942년에 일어난 진주만 돌격 작전을 경치으로 한다. 헌데, 경기 속 경치을 들여다보면 부상국 기업체이 왜 이런 경기을 내놓았을까 갸우뚱하는 갈래이 있다. 1942는 1984년에 캡콤에서 내놓은 비상 슈팅 경기이다. 이 경기은 미연방의 P-38을 타고 부상국군을 격퇴하며, 부상국의 폭격기 아이고코를 파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1942는 이렇다 광경은 결략된채로 개막하는데, 군선들을 치러가는게 아니라 전투기들하고 싸우는 것이 약간 의문했다. 물론, 제2차 세계대전에서 양상에서 전투기끼리 싸우기도 했지만, 1942년도를 경치으로 했다각 전투기보다는 군선을 쳐서 파괴하는 쪽이 고증에 가깝지 않았을까 생각하기도. 경기에서 날아오르는 그곳이 곧 공모이며, 후속작인 1943에서는 부상국군 폭격기들이 미리 관계 공모을 공격해 반파공기로 만들고, 이에 반공하기 위험 플레이어 가스인 P-38이 날아오르며 경기이 개막된다. 아무튼, 이 경기 옛날에 오락실좀 다녔다 하면 한 번은 봤고, 한 번은 해봤을 그런 경기이다.

첫스테이지부터 적가스들이 자폭을 하기 위험 날아오르지 않나, 적 탄이 유편가 피하기 좋은 곳으로 날아와서 피하기가 어렵지 않나, 적을 모두 리셋하는 ‘아이템’밖에 없는 것 들이 경기 난이도를 높이다. 특히나, 아케이드판은 기판 기능이 좋아서 경기 빠르기가 페미컴 1942보단 빠른데, 페미컴으로 접하신 분들이 아케이드로 경기을 하면 빨라진 경기 빠르기에 당황할수도 있다. 사랑없는 난이도의외로 이 경기 은근 난이도가 있다. 아케이드와 페미컴의 간극일단 두 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적 가스는 페미컴판이 더 많이 나오지만, 경기 빠르기는 아케이드판이 더 빨라서 아뿔싸하면 죽기 쉽다.

Midway는 공모이나 가스, 고장의 명이 아니라 1942년에 일어난 미드웨이 해전을 가리키다다. 즉, 아케이드판에서는 이 Midway라는 단어와 경기의 논제인 1942를 통석, 이 경기이 단순 비상슈팅경기이 아니라 1942년 부상국과 미연방의 해전담을 암시하고 있는 것이다. 아케이드판에서는 스테이지 개막 시 Midway라고 나오지만, 페미컴판에서는 나오지 않는다. 그래서, 페미컴으로 즐긴 명들은 논제만 고변 2차 세계대전 아닌가? 맞나? 하고 그냥 슥 넘어갔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페미컴판은 데이터를 도무지 뜯어 견지 않는 한 난이도 조절은 어렵다. 물론, 이 공기에서 난이도를 더 어렵게 만들면 공중도 하기 힘들 레벨이 되어버릴거다. 동류, 아케이드판에서는 ‘아케이드’라는 색채상 개폐기를 이용해 난이도를 조절할 수 있다. 고장명이 존재한다.

경로 하면, 미드웨이 > 마셜 > 애투 > 라바울 > 레이테 > 간판 > 이오 > 오키나와 순으로 변한다. 기미독립운동스테이지 아이고코 등장 이강, 32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미션 완결다. 과시 페미컴은 없는 사물이지만, 아케이드에서는 스테이지를 진행하면 계획표 스테이지에서 발갛다 글자가 변한다. 유튜브에서 경기을 찾아보면 알겠지만, 경기이 매~우 길다.

일반적으로 슈팅 아케이드 경기들이 30~40분 안에는 결단짓게 만들어주는 것과 달리 다소 더 루즈하다. 그럼에도 과거에는 인기가 많았던 경기 중 단독였다. 아케이드판도 한 판당 2분 가직이 걸리는데, 2분으로 계량하고 32스테이지를 남김없이 경신한다각 64분이며, 약 1시간 4분이다. 1984년의 경기들은 1942 격면 괜찮다 경기이었다.

후속작에서는 몇 대 맞아도 괜찮았기 땜. 하지만, 후속작도 사랑가 없는게 Hit 득점를 땔감로 계량해, 땔감가 떨어지면 한 대도 안맞았다 하더라도 경기 끝난다. 금방도 아는 명들은 기억거리로 삼지만, 나는 이 경기보단 후속작인 1943을 더 좋아했다. 아무튼, 기억 속 비상슈팅경기이지만 금방도 경기이 좀 맵다는 감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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